언론보도

과체중인 우리아이, 고기반찬만 찾을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조아한의원 작성일16-10-24 15:17 조회3,744회 댓글0건

본문

[맘스팁] 과체중 우리 아이, 고기반찬만 찾아요

생활 속 활동량 늘려주고, 아이를 음식 준비에 동참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아이가 과체중인데 운동은 안 하고 고기반찬만 먹어요


A. 어릴수록 아이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렸을 때의 좋은 습관들이 커서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까지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큰 영향을 줍니다.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억지로 운동을 시키기보다는 먼저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조금씩 늘려주면서 몸을 움직이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한 정거장 정도 일찍 내려서 집까지 함께 걸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사한 후에는 바로 눕거나 앉지 말고 가볍게 주변 산책을 같이 해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좋아할 만한 운동을 이것저것 같이 해보면서 운동이 아니라 즐겁게 노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시면 점차 몸을 움직이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 중에 채소 편식을 심하게 하고 고기반찬만 먹는 아이들이 간혹 있습니다.

고기반찬만 먹고 편식을 하게 되면 더 비만해질 뿐 아니라 영양에 불균형이 와서 면역력도 많이 떨어지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주말농장이나 집 앞의 텃밭이나 화분을 이용해서 채소들을 보고 수확을 해보기도 하고, 음식을 하실 때는 조리법을 다양하게 해주면서 아이를 음식 준비에 동참시켜주시면 채소와 친해지고 반찬을 더 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과체중이면서 영양이 불균형해지면 각종 성인병에 노출될 수 있고, 성조숙증이 오기 쉬워지므로 미리부터 적절한 운동과 음식 관리를 통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시면서 성조숙증과 성인병을 예방해주세요.

*도움말: 아이조아한의원 동탄점 심윤지 대표원장.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안은선 기자(eun3n@ibaby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